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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심즈2 치트키 정리

ctrl]+[shift]+[c]를 누르면 치트를 위한 창이 활성화됩니다

 

 


kaching
1,000시몰리온을 추가합니다

Motherlode
50,000시몰리온을 추가합니다

Moveobjects on/off
이동불가 및 삭제불가 사물들을 움직이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on:적용/off:해제)
단, 심이나 우편함, 쓰레기통 등은 삭제하면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바랍니다.

Aging on/off
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on:노화/off:노화방지)

StretchSkeleton(숫자)
심의 키를 작게 만들거나 크게 만들어 주고 싶을 때 쓰는 치트입니다.
예) StretchSkeleton 2.0 - 두배로 늘려주기
StretchSkeleton 0.5 - 반으로 줄이기
(1.1에서 1.2정도가 적당)

intProp maxNumOfVisitingSims 8
파티의 초대손님을 늘릴 수 있습니다.
파티에 초대하기를 할 때, 이웃보기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olprop snapObjectsToGrid true/false
아이템이 블록대로 놓이지 않고 유저가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true : 치트해제, false : 치트적용)

boolprop constrainFloorElevation true/false
바닥재가 깔려 있거나 아이템이 놓여 있는 바꿀 수 없는 지형을 무시하고 마음대로 지형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false : 치트적용, true : 치트해제)

faceBlendLimits on/off
가족만들기 창에서 성인심들을 만든 후, 아이 만들때 이 치트를 쓰면 아이 얼굴만들기의 제한을 없앨 수 있습니다
(미확인치트)

boolProp testingCheatsEnabled  true/false
심즈2 게임안의 모든 기능을 만질 수 있고 행동하게하거나 보여지게 합니다.

help

게임 내에서 사용될 수 있는 모든 치트를 보여줍니다.

help [cheatname]
해당 치트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expand
치트 창을 늘리거나 줄입니다.

exit
치트 창을 닫습니다. (esc키를 눌러도 효과 동일)

 

 

 

 

마을보기에서 적용되는 치트키

 

terrainType Desert 
현재의 동네 지형을 사막으로 바꿉니다. [영문 대소문 구별 유의]


terrainType Temperate 
현재의 동네 지형을 수풀이 우거진 지형으로 바꿉니다. [영문 대소문 구별 유의]

 

 

 

시트콤(영화)를 만들때 유용한 치트키

 

slowMotion 0-8
심들의 행동을 느리게 만들어 줍니다.
(0 : 정상 / 8 : 가장느림)

boolProp enablePostProcessing true/false
true : 모든 영화에 관련된 치트들을 적용시킵니다
false :  적용을 해제합니다.
[단, 픽셀 셰이더처리가 가능한 비디오카드를 가지고있어야 실행가능하며, 불가능시 화면일부분이 어둡게 표시됨]

bloom [r g  b x]
영화를 찍을때 필름의 전체에 효과를 넣어줍니다 (일종의 카메라 필터)
r: 영상 전체를 선명하게 해 줌
g: 영상 전체를 흐릿하게 해 줌
b: 영상 전체의 색상을 바꿔 줌 (색상의 종류는 0-255)
x: 영상 전체의 선명도와 색상의 양을 정해줌 (레벨은 0-255)
[boolProp enablePostProcessing true 치트를 입력한 경우에만 사용가능]

vignette [centerX centerY X]
(X는 비네트 정도입니다.) [0.0 - 1.0]
영화를 찍을 때 유저가 초점으로 둔 곳을 선명하게 만드는 치트입니다.
"vignette 0.5 0.5 0.5"를 입력시 화면의 가장자리를 뿌옇게 만듬
"Vignette 0.5 0.5 1.0"는 가장자리 화면의 흐림 효과 최대
[boolProp enablePostProcessing true 치트를 입력한 경우에만 사용가능]

filmGrain [val] [0.0-1.0]
영화를 찍을 때 화면에 노이즈를 만듭니다.
[boolProp enablePostProcessing true 치트를 입력한 경우에만 사용가능]

letterBox [val] [0.0-0.4]
지정된 사이즈(0.0-0.4)의 레터박스 효과를 가미합니다.
[boolProp enablePostProcessing true 치트를 입력한 경우에만 사용가능]

 

 

-그밖의 치트

autoPatch -on/off
심즈 2의 게임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알림 메시지를 켜고 끌 수 있게 해줍니다.

 

 


못말리는 캠퍼스의 치트키

 

changeLotZoning [residential | community | greek | dorm | secretsociety]
부지의 사용 용도를 변경합니다. [사용전 변경하고자 하는 부지에 심들이 살고있는지를 반드시 확인요망]

changeLotZoning residential (주거지역으로 변경)
changeLotZoning community (공동부지로 변경)
changeLotZoning dorm (기숙사로 변경)
changeLotZoning greek (동아리로 변경)
changeLotZoning secretsociety (비밀단체로 변경)


boolProp dormSpecificToolsDisabled true/false
기숙사 부지 내에서 건축/구입 모드가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boolProp allow45DegreeAngleOfRotation true/false
사물의 45회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회전시 ','자판과 '.'자판을 사용합니다  ("<" or ">")]

setHighestAllowedLevel [level]
원하는 높이의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level : 5~?]

 

(샤브리나의 심즈:액정요정 )

 

심즈 2 화려한 외출의 새로운 치트:
------------------------------------
familyfunds 이름 XXXX
동네 수준에 맞게 화폐 가치를 가족에 지정합니다.

 

roofslopeangle [15-75]
그 부지에 있는 모든 지붕의 각도를 조정합니다.

 

showHeadlines [on/off]    (부지에 있는 모든 심에게 적용)
영화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치트입니다. 모든 생각 풍선, 말 풍선, 그리고 ++/-- 형식의 제목을 숨기거나 보이게 합니다.

 

unlockCareerRewards       (선택한 심에게만 적용)
현재 선택한 심에게 즉시 목록에 있는 모든 직업 보상물이 주어집니다.

 

maxMotives                (부지에 있는 모든 심에게 적용)
현재 부지에 있는 모든 심의 동기 막대를 최대화합니다.(조정 불가능한 심도 포함)
 
motiveDecay [on/off]      (부지에 있는 모든 심에게 적용)
동기 감소를 중단/시작합니다.

 

aspirationPoints num      (선택한 심에게만 적용)
선택한 야망 수준이 현재 선택한 심에게 적용됩니다.

 

lockAspiration [on/off]   (부지에 있는 모든 심에게 적용)
야먕 감소/증가를 중단합니다.

 

aspirationLevel [0-5]     (선택한 심에게만 적용)
현재 선택한 심에게 대량의 야망 보상 점수를 줍니다.
 
agesimscheat on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심을 클릭하면, 노화 치트가 실행됩니다.

 

setLotLightingFile [파일명]
플레이어가 특정한 부지 조명값이 설정된 조명 파일을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부지마다 특별한 조명 설정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치트 중 2가지 새로운 유형의 지형을 추가해서 동네 만들기 치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네 대화상자에서 아래 치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erraintype desert
terraintype concrete
nhdregiontype desert
nhdregiontype concrete